2022년 11월 18일

신용점수 500점 이하, 이것만 해도 점수 팍 오릅니다

2023년 12월 27일 업데이트됨

앞으로 올라갈 일만 남은 여러분에게, 신용점수 상승을 위해 가장 먼저 서둘러야 할 정보를 소개할게요.

☑️ 꾸준한 거래실적을 만드세요

1금융권(시중은행•지방은행•인터넷전문은행)을 통한 꾸준한 거래실적은 신용점수 상승에 도움이 돼요. 특히 1금융권 은행 중 한 곳을 주거래 은행으로 선정하여 급여, 공과금, 카드대금 등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거래실적으로 인정되어 신용점수 평가에 유리하게 작용하고요. 해당 은행의 대출 상품을 이용할 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

☑️ 설문만 해도 신용점수가 올라가요

국내 신용평가사 중 한 곳인 KCB(올크레딧)에서는 개인의 신용 평가 상승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신용향상 무료진단'과 '신용성향 설문' 서비스예요.

신용향상 무료진단 이용법은 간단해요. 인증만 하면 신용점수 향상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줘요.

신용성향분석 설문은 머신러닝 기능을 이용해서 소비자의 자기통제력, 위험감수 정도 등 심리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신용평가에 반영하는 서비스예요. 분석 결과에 따라 신용점수에 가점이 제공되고 감점되는 경우는 없어요. 다만, 연체이력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가점이 제공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여윳돈이 생겼다면 대출을 상환하세요

대출이 많으면 신용점수 올리기가 어려운데요. 성과금 등 여윳돈이 생겼을 때 중도상환을 통해 부채 비율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만약 대출이 2개 이상이라면 핀다의 '여윳돈 계산기' 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 어떤 대출부터 갚는 것이 유리한지 확인할 수 있어요.

☑️ 신용점수는 꾸준히 관리하세요

신용점수는 개인의 소득 수준뿐만 아니라 공과금, 카드대금, 휴대전화 납부내역 등 매우 다각도로 평가되는데요. 아무리 신경을 쓴다고 하더라도 하나씩 놓치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자주, 꾸준히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신용점수 관리가 어렵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보세요! 개인별 신용점수 하락 원인과 상승 전략을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