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할 때, 어떤 은행을 가장 먼저 찾게 되세요?
대출이 필요할 때 우리는 급여 이체, 적금, 청약, 신용카드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해온 주거래은행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오랜 시간 또 자주 거래를 해왔기에 익숙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대출 한도나 금리에서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을 제공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과거에는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이 더 잘 되었던 것이 사실이에요. 기존에는 주거래은행에서 대출 이외의 거래가 많거나 은행에서 권유하는 상품 가입을 하면 금리를 낮춰주거나 하는 등의 혜택들이 많았거든요. 비단 혜택뿐 아니라, 거래 경험이 없는 익숙하지 않은 은행을 방문해 대출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마음 편한 경험은 아니었기 때문에 대출=주거래은행이라는 인식이 있었죠.
하지만 최근 ‘대출 비교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은행에 굳이 가지 않고도 더 유리한 대출 조건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핀다에서는 단 1분 만에 금융기관의 대출 관련 금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대출 조건의 대출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이 불가했던 고객분들이 핀다에서 가능한 대출 상품을 받은 사례도 있었어요.
주거래은행은 안 된다고 했던 대출, 핀다에서는 가능하다!
김핀다 고객님은 과거 전세자금대출을 주거래은행에서 하고, 추가로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 대출상품 조회를 했습니다. 그런데 비교적 높은 신용점수에도 불구하고 이미 대출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 은행에서는 추가 대출이 힘들었죠. 그런데, 대출 비교 플랫폼 ‘핀다’를 통해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에서 추가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핀다님은 실제로 핀다에서 총 25개의 대출 상품을 금리순, 한도순으로 비교할 수 있었는데요. 금리순 상품조회에서는 광주은행의 연 6.2% 대출상품이, 한도순 상품조회에서는 전북은행의 최대 4,630만 원의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앗, 여기서 잠깐! 광주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등 지방 도시를 거점으로 영업하는 지방은행 또한 제1금융권이라는건 알고 계시죠? 핀다에서는 전국의 1금융권 대출 상품을 내 손 안에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훨씬 넓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주거래은행보다 더 좋은 대출 조건, 핀다에서는 가능하다!
두 번째 사례로 또 다른 김핀다 고객님은 주거래은행에서 대출 상품 조회를 하니 일시대출(만기일시상환)과 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 기준으로 2,500만 원까지의 대출이 가능하다는 결과를 받으셨대요. 추가로, 1금융권 대출을 주거래은행 대출로 갈아타는 조건에서는 최대 5,000만 원까지의 대출한도가 가능했고요. 앞의 고객님과 같이 대출이 불가능했던 것은 아니지만, 기존에 계획했던 대출 금액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결과였죠.

여기서 포기할 순 없죠. 김핀다 고객님은 핀다에서 더 나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추천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제1금융권인 BNK 경남은행을 통해 연 4.73%의 금리, 최대 대출한도 5,000만 원인 대출 상품을 찾으셨거든요! 주거래은행의 상품보다 무려 0.943% 낮은 금리를 가진 대출상품이었죠. 그다음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신청 즉시 입금까지 끝! 주거래은행보다 더 좋은 대출 조건을 찾고, 대출신청까지 걸린 시간은 단, 6분이면 충분했습니다.

주거래은행 대신 대출 비교 서비스 ’핀다’로 대출 성공하세요!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더 낮은 금리의 상품을 단 몇 분 만에 앱에서 찾을 수 있다니,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아직도 대출의 높은 금리와 낮은 한도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핀다 에서 비교해 보세요! 핀다가 더 유리한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도록 대출주도권을 당신에게 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