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예금도 환승하는 시대! 클릭 만으로 갈아탈 수 있는 연 5% 정기예금 추천

불과 1년 전 연 1~2%였던 정기예금 금리가 어느덧 연 5~6%까지 치솟았습니다. 정기예금은 목돈을 은행에 일정 기간 묶어두고 만기 후 이자를 받는, ‘돈을 불리기 위한’ 상품입니다. 예금 금리가 낮을 때는 주식, 펀드, 코인 같은 대체 투자처를 찾지만, 지금처럼 금리가 높고 경제 불확실성이 큰 시기에는 은행의 정기예금만큼 안정적인 상품이 없죠.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는 금리 덕분에 더 높은 이자를 주는 정기예금을 쫓아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금리 노마드족도 늘고 있습니다. 금리 노마드족을 위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전략은 이자를 손해 보지 않고 좋은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만기를 3개월, 6개월처럼 짧게 가입하는 것인데요. 금리 상승기 시대,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예금 상품 중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셨다면 오늘의 포스트를 주목해 주세요. 목돈을 잘 굴리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가입 기간 6개월 기준, 기본금리가 높고, 비대면으로 쉽게 가입 가능한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1금융권에서 높은 금리의 정기 예금 상품을 찾고 싶다면?

1금융권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4대 시중은행과 인터넷 은행을 포함합니다. 대출 기관 중 대출 이자가 가장 싼 만큼 정기 예금 금리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5%에 가까운 기본금리를 보장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1)수협은행 ‘헤이정기예금’
2)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
3)‘KB Star 정기예금’

4)신한은행의 '쏠 편한 정기예금'

5)하나은행 ‘하나의 정기예금’

더 높은 이자를 찾고있다면?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을 주목해 보세요!

제 2금융권은 정기예금 기본금리는 연 5~6%에 달합니다. 제 2금융권은 상호저축은행, 카드회사, 캐피탈회사, 보험사 등을 뜻하는데요. 제 2금융권은 대출을 해주기 위한 자금조달을 예,적금으로 조달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1금융권 은행보다 경쟁적으로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1)푸른저축은행 ‘정기예금’

2)진주은행 ‘E-정기예금’

3)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예금’

4)웰컴저축은행 ‘e-정기예금

정기예금 가입 전, 꼭 확인해야 할 체크 리스트!

1. 예금자보호법은 1,2금융권 모두 적용되며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 총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한 계좌가 아니라 한 은행마다 한 개인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각 은행마다 이자를 포함해 5천만 원 이하의 금액을 예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마을금고, 파이낸스사, 신용협동조합, 농/수협의 단위조합 등은 예금자 보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우체국은 5천만 원 이상이라도 정부에서 원금과 이자 전액을 보호합니다.


2. 원금을 얼마까지 넣어야 이자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예금자 보호금액 계산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3. 이자 지급 방식이 매월 이자를 지급받는 방식인 ‘단리’식인지, 회전주기별로 이자를 받는 복리식인지 확인해 보세요. 중도해지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중도해지방법(창구 방문, 비대면)도 사전에 체크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자고 일어나면 오르던 정기예금 금리는 최근 연 5%대에 안착하는 모습입니다. 정부의 정책에 따라 예금 금리 상승 트렌드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현금 흐름을 고려해, 유리한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좋은 조건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022.11.18 오전 9시 기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