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용점수 올리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BEST 5


하루만에, 아니 단 몇 분 만에 신용점수를 447점이나 올린 분이 있어요. 핀다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선보인지 불과 10일 만에 발견한 사례입니다. 👀


현재의 신용점수가 낮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올라갈 일만 남았으니까요. 신용점수 올리는 지름길, 지금 당장 할 일부터 실천해볼까요?



✅ 신용점수 올리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BEST 5


1️⃣ '신용점수 올리기' 이용하기


핀다-신용점수-올린-고객-후기

핀다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오픈했어요! 별도의 인증 과정 없이 간단한 동의만으로 금융기관이 알지 못하는 비금융정보를 국내 신용평가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 제출해 신용점수 가점을 받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죠.


실제로 핀다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한 분들 중에서 가장 많이 점수가 오른 사용자는 150점에서 627점으로 순식간에 447점이나 올렸어요. 생각보다 우리의 신용점수는 쉽게 올릴 수 있는 여지가 많답니다. 다만 놓치고 있었을 뿐이죠.


소득금액증명서, 건강보험 납부 증명서, 국민연금 납부 증명서만으로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만큼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어요. 점수 상승 예상일 알림 기능까지 설정해놓으면 월급이 오르거나 서비스를 사용한 지 일정 시점이 지난 경우 다시 해보라고 알림을 보내줘서 까먹지 않고 써볼 수 있어요.



2️⃣ 자동이체 한 곳으로 모으기


신용점수-향상-위해-자동이체-몰아두기

1금융권(시중은행•지방은행•인터넷 전문은행)을 통한 꾸준한 거래실적은 신용점수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1금융권 은행 중 한 곳을 주거래 은행으로 정해서 급여이체 및 카드대금 납부, 공과금 자동이체 등 정기적인 현금 거래를 한 곳으로 모으는 것이 중요해요. 신용점수 상승에 기여할 뿐 아니라 향후 대출 상품 이용 시에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으니까요.



️3️⃣ 무료진단・설문하기


신용점수-향상위해-무료진단

설문만 하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표적인 국내 신용평가사 KCB(올크레딧)에서는 개인의 신용 평가 상승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신용향상 무료진단'과 ‘신용성향 설문' 서비스죠.


신용향상 무료진단 서비스 이용법은 간단해요. 금융 인증서나 네이버, 카카오 인증서 등으로 신청자의 신용점수를 분석해줘요. 인증만으로 신용점수 향상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도 알려주죠.


신용점수-향상을-위한-설문조사

신용성향분석 설문은 머신러닝 기능을 이용해서 소비자의 자기 통제력, 위험감수 정도 등 심리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신용평가에 반영하는 서비스예요. 분석 결과에 따라 신용점수에 가점이 제공되고 감점되는 경우는 없어요. 다만, 연체이력정보 등이 남아있는 분이라면 가점이 제공되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4️⃣ 바로 바로 상환하기


신용점수-향상-핀다-여윳돈-계산기-활용

높은 부채비율은 신용점수 상승을 막을 수 있어요. 적은 금액이더라도 차근차근 원금을 상환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신용점수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성과금 등으로 갑작스러운 여윳돈이 생겼을 때 중도상환을 통해 부채 비율을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약 대출 계좌가 2개 이상이라면 핀다 앱에서 제공 중인 ‘여윳돈 계산기' 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 어느 쪽부터 상환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려주니까요.



5️⃣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둘 다 쓰고 있다면? 현금서비스부터 갚기


신용점수-향상을-위해-카드론-현금서비스-사용하지않기

결론부터 얘기하면,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신용점수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금리가 높은 대출인 '현금서비스'부터 상환하는 게 더 좋아요.


나이스평가정보나 KCB(코리아크레딧뷰로) 등 개인신용평가회사가 신용점수를 평가할 때 현금서비스는 단기적으로는 연체의 가능성이 더 높다고 판단해요. 금리가 더 높기 때문이죠. 통상 한번 사용하고 상환하면 3~12개월 동안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접근이 쉽다고 무턱대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에 접근하기보다는 대출비교 플랫폼을 통해 더 낮은 금리로 사용할 수 있는 대출이 있는지 살피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신용점수 하락을 최대한 방어할 수 있는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죠.


대출비교 플랫폼 핀다에서도 클릭 한 번으로 66개 금융사, 200개 이상의 대출 상품을 비교해 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요. 비상금 대출처럼 카드론, 현금서비스보다 훨씬 낮은 금리로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들도 많죠. 신용점수 하락은 순간이지만, 회복은 더디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신용점수_올리러_가기_랜딩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