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내가 가진 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을 알게 되었다면? 즉시 그 대출로 갈아타면 되죠.☺️
5월 31일부터 정부 주도의 대환대출 플랫폼을 통해 핀다의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시작돼요.
이제 복잡한 서류 제출부터 힘들었던 금융사 방문의 수고를 덜고, 한눈에 그리고 한 번에 금융사들의 상품을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어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점을 모아봤어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 핀다 사용팁이 해결해 드릴게요!👍
Q. 대출 갈아타기, 어떤 경우에 가능하나요?
✅ 신용대출만 갈아탈 수 있어요. 주택담보대출, 전세담보대출은 아직 불가해요.
✅ 기존 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경우라면, 대출 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해야 해요.
✅ 1개의 대출을 새로운 1개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대출을 하나로 통합할 수는 없어요.
✅ 이자 납기일에는 이중출금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대출 갈아타기가 안 될 수 있어요.
Q. 가심사 결과와 실제 대출 실행 조건이 조금 다를 수 있다고요?
✅ 대출 비교 플랫폼의 심사는 제휴한 금융사와 전용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출 심사 프로세스를 받고 있지만, 실제 금융사 계약 단계에서 금리나 한도 등 조건에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 금융사에서 보다 정확한 대출 심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의 소득과 자산 정보를 금융에 보낼 수 있는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Q. 대환대출 인프라는 어떻게 작동되나요?
✅ 운영 시간은 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예요.
* 대출 계약 절차까지 오후 4시 안에 마무리되어야 당일 상환 및 입금 처리가 가능해요.
✅ 대출 갈아타기는 한 번에 한 개의 대출만 가능해요.
✅ 대출 갈아타기가 완료되면 대출 계약 철회가 불가능해요.
* 단, 시스템 에러 등으로 인해 상환 처리가 실패한 경우에는 새로운 대출 신청을 철회할 수 있어요.
✅ 대출을 갈아타게 되면, 상환 처리는 당일 바로 완료되어요.
이제 직접 핀다에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써보러 가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