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금서비스∙카드론 등 은행권 신용카드 대출 연체율이 10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한국은행 기준, 2024년 2월 말 연체율 3.4%
1∙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지자 고금리 카드론 등으로 급전을 사용한 뒤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진 거죠.
이처럼 신용카드 대출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연체하기 쉽고, 자칫하면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런 불이익 없이 신용카드로 자금 마련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급한 자금,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싶다면?
카드론보다 먼저 고려해 볼 만한 방법이 바로 ‘한도 임시 상향 서비스’예요.
✔️ ‘신용카드 한도 임시 상향’이란?
자동차 구매, 여행, 결혼, 장례 등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 일시적으로 카드 한도를 늘리는 것을 말해요.
✔️ 이런 점이 좋아요
한도 상향 시,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등 불이익이 없어요. 연체 및 신용점수 하락 위험이 높은 카드론 등과는 달리 안전하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죠. 적금이나 예금을 깰 필요도 없고요.
✔️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연체 기록이 있거나 신용점수 등이 조건에 충족되지 않는다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한도가 상향된다는 건 나중에 상환해야 할 금액이 커진다는 뜻으로, 이를 갚지 못할 경우 오히려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질 수 있어요.
상향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드 사용처가 제한될 수 있어요.
✔️ 이렇게 신청하세요
카드사 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고요. 이 과정에서 목돈이 필요하다는 증빙서류(차량 구매, 예식장 예약 계약서 등) 제출이 필요해요.
카드사마다 정확한 서비스명과 조건은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