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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린 휴대전화 요금 최대 90% 감면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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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득이한 사정으로 휴대전화 요금이 밀렸을 때, 지금까지는 도움받을 창구가 없었는데요.


이제는 은행 대출금 등 금융채무와 함께 통신채무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해요!




밀린 휴대폰 요금

최대 90% 감면해 드려요


앞으로 소액결제를 포함한 밀린 통신요금도 채무조정을 통해 원금의 최대 90%를 면제받고, 최대 10년간 분할상환할 수 있게 됐어요.


금융⋅통신채무를 한 번에 조정 받을 수 있는 ‘통합 채무조정 제도’가 도입되었기 때문인데요. 금융채무 대상자가 통신채무 조정을 신청하면, 다음 날부터 추심이 중단되고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일괄 지원해 준다고 해요.

채무조정_개선_비교_표



조정 폭은 이렇게 적용돼요


조정 폭은 채무자의 상환능력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돼요.

  • 기초수급자 취약계층 : 최대 90%

  • 일반채무자 중 이동통신 3사 (SKT, KT, LG U+) : 30%

  • 일반채무자 중 알뜰통신사업자·휴대폰결제사 : 최대 70%




지원 대상은?


금융채무 조정 대상자 중 통신채무를 보유한 분들이 대상인데요. 통신채무만 있는 경우 ‘통신사 자체 조정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에요.


❗️ 조정 후에는 남은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원받은 후 3개월 이상 연체되면 기존의 상환 의무가 다시 적용될 수 있어요.




이렇게 신청하세요


신청은 아래 3가지 경로를 통해 할 수 있고요.

  • 방문: 전국 서민금융지원센터 (센터 찾기 >)

  • 온라인: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바로 가기 >)

  • 모바일: 신용회복위원회 앱


자세한 내용은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1600-5500)로 문의하면 상담 및 안내받으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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