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직장인 대환대출 후기 "클릭 몇 번으로 대출이자 5% 낮췄어요"


클릭-대출이자-고민-대환대출-직장인-후기-대환대출후기-대출갈아타기-대출환승-리뷰-이자낮추기

핀다-대환대출-후기

"직장인 대환대출 후기 "고민한 필요가 있나요? 클릭 몇 번이면 대출이자가 5%p나 낮아지는데?"



🔎싣는 순서

  • 대환대출이 간절했어요.

  • 주거래은행에서 대환대출이 어려웠어요.

  • 핀다에서 진행한 대환대출은 편했어요.

  • 대환대출 이후 삶이 여유로워졌어요.

  • 대환대출 꿀팁 하나를 선정해 보자면

  • 대환대출 이후 인식이 달라졌어요.



대환대출이 간절했어요.


김핀다님은 30대 후반의 직장인입니다. 아내, 아이와 함께 주말을 보낼 때 가장 보람을 느끼신대요. 취미는 라이딩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흔히 가지고 있는 마이너스 통장과 자동차 할부, 그리고 주택담보 대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사용하고 있고요.


핀다에서 대환대출을 하게 된 건 ‘빚투’ 때문입니다. 2021년 코로나19와 함께 유행했던 ‘빚내서 투자’를 위해 높은 금리의 카드론을 받으셨대요.


그런데 현실은 녹록지 않았습니다. 카드론의 금리는 무려 16%. 투자하자마자 수익률이 곤두박질쳐서 원금도 회수하지 못하고 계속 높은 이자를 갚아야 했습니다. "금리가 낮았을 때는 대출한 자산으로 투자하는 게 일반적인 투자 현상이었는데, 이렇게 상황이 급변할 줄 몰랐어요." 직장인의 월급은 일정하고, 고정 지출액도 정해져 있으니 주중, 주말할 것없이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10%이상-낮은-금리로-갈아탈-수-있는-핀다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우연히 핀다 광고를 봤어요. 유튜브에서도 핀다가 자주 보였는데,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고 바로 앱을 검색했죠. 평점도 높고 무엇보다 고객들의 찐 대환대출 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대출을 한 사람들이 핀다에게 ‘고맙다’고 말하는 후기들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대환에 성공하여 그 사람들처럼 대환대출 후기를 쓸 날이 오다니 정말 감개무량합니다."


김핀다님은 광고에서 본 ‘대출 환승’ 키워드를 보고 바로, 핀다를 설치하고 대출 상품을 비교했습니다. 무려 62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이 주르륵 뜨는 게 너무 신기하셨대요.


"처음 든 생각은 ‘와 대출 상품도 비교를 할 수 있구나?’ 였어요.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그 동안은 주변에 "너 어디에서 대출했냐?"하고 물어보고 '어디 어디 은행이 한도가 잘 나와. 거기 대출 잘해줘'라고 하면 크게 찾아보지 않고 온라인에서 대출을 신청했어요. 신용점수나 기대출금액에 따라 대출의 한도와 금리가 각각 다르다는걸, 지금은 아는 데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그걸 몰랐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는 대환대출이 쉽지 않았어요.


"주거래 은행에서 처음 대출했을 때는 정말 복잡했던 기억이 나요. 서류에 추가 서류에, 또 추가 서류까지. 3일 동안 서류를 챙겨서 갔는데 심사받는데도 또 3~4일이 걸렸습니다. 그 이후로 은행 창구에서는 대출을 안 하게 됐어요. 그러니까 더더욱 주변 지인들의 추천에 기댈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출을 잘 하기 위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건 주거래은행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거래해 왔으니 나에게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해 준다는 믿음이 있죠. 김핀다님도 주거래은행이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을 상담받고 실행해 본 적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어려우셨대요.



핀다에서 진행한 대환대출은 아주 편했어요.


핀다에서 대환대출을 하려면 대출을 비교해 기존 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의 상품을 찾고 신청한 후, 해당 금융사에 직접 상환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혹시 이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지는 않으셨을지 궁금했습니다.

비대면으로-대환대출이-가능한-핀다

"전혀 귀찮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돈을 가장 쉽게 버는 방법인 거잖아요. 돈을 확실하게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걸 귀찮게 느끼는 사람이 있을까요? 핀다 덕분에 ‘아는 게 힘이고, 모르면 손해 보는 것’이 어떤 건지 정확하게 알게 됐어요."



대환대출 이후에는 삶이 여유로워졌어요.


대환에 성공하신 후, 어떤 점이 가장 좋았냐는 질문에는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일상이 풍요로워졌다’는 답이 돌아왔습니다.


"마음에 여유가 생겼어요. 이전에는 높은 대출 이자를 감당해야 하니까 주중, 주말까지 아르바이트를 했어야 했거든요. 대환한 이후로는 주말에 일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니까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도 길어지고, 주중에 업무를 마무리하고 주말에 잘 쉬고 나면 ‘이번 주도 보람차게 잘 보냈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순히 돈을 아낀 것 이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진 거죠."


"핀다를 쓰고 나서부터는 연체를 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대출 이자 납입일과 금액을 알려주는 알림을 오면, 바로 필요한 금액만큼 이체해 둡니다."



대환대출 성공 꿀팁 하나를 선정해 보자면


김핀다님이 대출 환승에 성공하고 나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대출 이자 알림’이라고 합니다. 대출은 받는 것보다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되셨고 대출 관리를 하면서 보람을 느끼신대요.


"핀다에서 알려주는 ‘대출 이자 알림’ 기능을 정말 잘 쓰고 있어요. 저는 현금 흐름을 확인하려고 월급 통장과 대출 이자가 나가는 계좌를 분리해서 쓰고 있어요. 이전에는 대출 이자 납입일을 깜빡해서 연체가 됐던 적이 여러 번 있었어요. 핀다를 쓰고 나서부터는 연체를 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대출 이자 납입일과 금액을 알려주는 알림을 오면, 바로 필요한 금액만큼 이체해 둡니다. 연체가 안 되니까 신용점수도 조금씩 꾸준히 오르고 있어요. 신용점수가 오르는 걸 보면 ‘아 나 그래도 잘살고 있구나. 내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무리하지 않고 잘하고 있구나’하는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핀다를-통해-대출-비교를-하는-습관


대환대출 이후 '대출'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어요.


김핀다님은 핀다에서 대환을 하고 나서, 대출도 재산이라는 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출은 받는다고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그걸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게 재산이 될 수도 있고 단순 빚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빚도 재산이라고 하잖아요. 그런데 대출은 받는다고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그걸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게 재산이 될 수도 있고 단순 빚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냥 가지고 있는 건 손해를 보는 거더라고요. 금리를 비교해서, 정기적으로 나가는 월 지출만 줄여도 삶이 훨씬 윤택해질 수 있는데요. 쓸데없이 나가고 있는 돈을 줄이는 게 진짜 돈을 아끼는 거죠."


주변 지인들에게도 핀다를 적극 추천하고 계신대요. "오토바이 동호회 사람들에게도 종종 핀다에서 대출을 비교해보라고 추천을 해요. 내 정보를 한 번만 넣으면 은행의 대출 상품은 거의 다 비교해볼 수 있으니 그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금리나 한도를 골라서 대출하면 된다고요. 시간 될 때 한번 해봤더니 진짜 좋더라는 친구들도 많아요. 돈 때문에 고민하고 있으면 핀다 해보라고 꼭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대출도 적금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갚으며 보람을 느끼는 요즘이 너무 편안하다는 김핀다 고객님의 ‘Thank you Finda’덕분에, 핀다의 서비스가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습니다.


핀다는 지난 5월부터 10% 이상의 금리를 가진 분들이 더 낮은 금리의 대출 상품으로의 대환에 도전하는 것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진 대출보다 더 나은 조건의 대환대출이 있는지 한눈에 비교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금융 소비자의 불편과 부담을 해소해서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해 성장하고 있는 핀다의 서비스를 기대해 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