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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다, ‘원스톱 대출’ 도입 후 대출받는 속도 3배 빨라져

  • 작성자 사진: 진우 정
    진우 정
  • 2월 14일
  • 1분 분량

  • 금융사 앱 설치 없이 한도조회부터 계약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원스톱 대출 프로세스' 적용

  • 대출 신청부터 최종 약정까지 걸리는 시간, 종전보다 최대 3분의 1 수준까지 단축

  • 끝까지 대출받는 비율 최대 2.55배 증가, 신청 도중 이탈하는 사용자 비율도 최대 37% 줄어

  • 현재 8개사 적용 완료…가장 좋은 대출 경험 만들기 위한 ‘고객 집착’ 이어가며 추가 제휴 속도 높여


오픈업 외식업 상권 기상도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대표이사 이혜민·박홍민)가 대출의 전 과정을 핀다 앱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든 ‘원스톱 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하면서 사용자들이 대출받는 속도가 최대 3배 빨라졌다고 14일 밝혔다.

 

핀다는 금융사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대출 한도조회부터 약정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원스톱 대출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대출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

 

그동안 핀다 사용자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출 신청 단계부터 해당 대출을 판매하는 금융사의 앱을 설치하고 해당 앱에서 약정을 마쳐야 했다. 이 과정에서 각기 다른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환경(UI)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용자들이 생겼고, 신청 도중에 이탈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핀다가 대출 프로세스를 개선한 이후로 대출 신청부터 최종 약정까지 걸리는 시간이 종전 대비 최대 3분의 1 수준까지 대폭 단축됐다. 번거로운 금융사 앱 설치 과정이 생략되자 사용자들이 대출을 받는 속도가 3배 높아진 것이다.

 

여기에 불편한 경험으로 인해 중도 포기하던 사용자들의 이탈률이 최대 37% 감소했고, 끝까지 원하는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대출 약정률도 최대 2.55배까지 높아졌다.

 

핀다 관계자는 “원스톱 대출 프로세스는 사용자들이 겪는 불편 사항을 철저히 분석하고 개선하는 ‘고객 집착’ 원칙에 따라 도입했다”라며, “현재 8개사에 해당 프로세스를 적용했으며, 다른 금융사에도 빠르게 도입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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