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트럼프 당선에 전 세계가 비상? 대출도 대비가 필요해요

미국대선트럼프당선_금융시장변화_대출대비_썸네일

🇺🇸 트럼프 당선,

금융시장에 큰 변화가 예고돼요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되면서, 전 세계 금융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돼요.


트럼프가 공약으로 내세운 감세, 재정 지출 확대, 관세 인상 등이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부 지출이 늘고 세금이 줄어들면 소비가 촉진돼, 물가가 오르고 중앙은행은 금리를 올려 이를 조절할 가능성이 커요.


미국 금리가 오르면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자금이 미국으로 몰리게 되고, 다른 국가들은 자본 유출을 막기 위해 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죠.


관세도 대폭 인상될 예정이에요. 우리나라처럼 수출 의존도가 높은 국가는 수출 감소물가 상승이 우려되는데요. 대외경제연구원은 트럼프 당선 시 우리나라의 수출액이 61조 원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했어요.




나의 금융생활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시장 금리가 오르면 대출 금리가 상승해 이자 부담이 커질 수 있고요. 부동산에도 영향을 미쳐 집을 사려는 사람이 줄고 집값이 떨어질 수 있어요.


또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생활비 부담이 가중될 수 있죠.




대출은 이렇게 대비하세요


금리가 인상 추세로 바뀔 경우, 아래 팁을 참고해 이자 부담을 줄여보세요.


변동금리 대출을 갖고 있다면

고정금리로 전환을 고려해 보세요. 금리 변동과 관계없이 이자가 일정하게 유지돼요.


신규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금리가 더 오르기 전에 대출 조건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유리해요. 상승 전보다 비교적 낮은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단, 금리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되므로 추이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해요. 일반적으로 금리 상승기에는 고정금리, 인하기에는 변동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을 기억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대출거절재직기간영향_신용점수올리기랜딩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