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의 마지막 날을 앞두고, 핀다 크루들이 핀다 오피스 인터스텔라에 모두 모였습니다.
바로 2023 Summer Big Rock Day에 참여하기 위해서죠.
빅락데이는 핀다 크루들이 다같이 모여 지난 상반기를 회고하고,
다가오는 하반기를 준비하는 핀다의 OKR 행사입니다.
핀다 크루들 모두가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앞만 보고 달려온 만큼
하반기에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인데요.
2023 썸머 빅락데이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빅락데이 1주일 전부터 팀별로 열띤 경쟁을 펼치는 우주운동회가 열렸죠.
또 하나의 변화는 각 팀의 회고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원데이로 진행됐다는 점입니다.
하루종일 진행되는 만큼 체력은 필수겠죠?
빅락데이 시작 30분 전! 모든 준비를 마친 인터스텔라에 맛있는 아침이 준비됐습니다.
크루들은 취향에 따라 샌드위치, 우유, 커피와 함께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빅락데이에 참여했죠
이번 빅락데이에서는 핀다의 CEO와 각 팀의 PO(Product Owner), 리드(lead) 분들이 오전(CEO, 프로덕트 조직)과 오후(기능 조직)로 나눠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홍민님과 혜민님의 CEO 세션으로 빅락데이의 막이 올랐습니다.🎉
“우리가 세운 목표를 더 명확히 설정해야 해요. 핀다의 핵심가치에 맞는 사람들이 만족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도 갖춰져야 하죠.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만큼 더욱 전략적이고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이 필요한 때입니다.”
홍민님과 혜민님은 전사적인 OKR 관점에서 상반기를 회고한 결과를 바탕으로 크게 3가지를 강조했는데요. 목표의 명확화, 조직 경쟁력 강화, 그리고 전략적이고 경쟁적인 포지셔닝 구축이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는 만만치 않은 거시 경제 상황이 이어졌고, 대환대출 시장이 활짝 열리면서 그 어느 때보다 시장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졌습니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높은 인재 밀도를 구성하는 일도 빼놓을 수 없는 과제가 되었죠.
“핀다의 인재상에 맞는 사람들이 만족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야 해요. 소규모 커뮤니케이션을 대폭 늘려서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홍민님과 혜민님의 발표가 끝나고 이번 빅락데이의 슬로건인 “AIM HIGH”를 다같이 외치면서 CEO 세션이 마무리되었습니다.
CEO 세션이 끝난 이후 각 팀의 발표가 진행됐는데요.
역대 최다인 16개의 팀이 OKR을 중심으로 상반기 동안 이룬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발표가 이어질 때마다 인터스텔라를 가득 메운 핀다 크루들은 열심히 경청하고,
발표가 끝나면 아낌없이 박수를 보냈습니다.
오전 발표가 끝나고 우주운동회 보너스 게임이 이어졌습니다.
첫번째 종목인 퀴즈 대결이 먼저 펼쳐졌는데요.
나라 이름 초성퀴즈, 이모지로 노래 맞히기, 대사 보고 영화 맞히기 등
각 팀의 대표들이 두뇌를 풀가동하며 똑똑함을 뽐냈습니다.
열띤 퀴즈 게임을 끝낸 뒤 빅락데이에 빠질 수 없는 런치타임!
핀다 크루들은 정성스럽게 준비된 도시락과 핫도그를 먹으며 즐거운 점심시간을 즐겼습니다.
오후에도 각 팀의 알찬 회고는 계속됐습니다.
오랜 시간 이어진 회고에도 핀다 크루들은 끝까지 집중하면서 경청했죠.
상반기 내내 목표 달성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온 핀다 크루들의 회고를 들으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성과를 달성해왔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발표가 끝나고, 두 번째 보너스 게임인 핀다 골든벨까지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면서 빅락데이는 끝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빅락데이의 마지막은 대망의 HUMAN FINDA AWARDS가 장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동안 핀다의 핵심 가치(FINDA WAY) 7가지를 잘 수행하여 뛰어난 성과를 만들어낸 ‘인간 핀다’로 선정된 크루들을 시상하는 자리였죠.
수상자가 호명될 때마다 핀다 크루들의 진심 가득한 환호와 박수 갈채가 쏟아졌습니다.
‘인간 핀다’로 선정된 모든 크루들의 시상이 끝나고,
홍민님과 혜민님의 맺음말과 함께 핀다의 2023 SUMMER Big Rock Day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빅락데이의 슬로건인 “Aim High, It’s time to jump higher”라는 말처럼
핀다는 또 한번의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알찼던 빅락데이를 발판 삼아 다시 한번 퀀텀 점프를 이뤄낼
핀다의 남은 2023년도 기대해주세요!
*'인간 핀다'로 선정된 크루들의 일하는 법 보러 가기: 핀다의 일하는 방식, 핵심가치 2.0
Edit 정진우
Photo 정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