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Move, 다음을 향한 우리의 준비
- 채원 윤
- 7월 10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7월 11일
핀다 상반기 Big Rock Day 현장 스케치 🪨

미디어 월 앞, 올해의 빅락 포스터와 함께 찰칵📸
25년 6월 마지막 주, 핀다 크루들이 핀다 오피스 인터스텔라에 모두 모였습니다. 바로 2025 핀다 상반기 Big Rock Day 에 참여하기 위해서 인데요!
빅락데이는 상반기를 회고하고 하반기를 계획하며 더 높은 방향성을 향해 정비하는 핀다만의 문화랍니다.
이번 빅락데이의 슬로건은 “Next Move”.
핀다 크루의 지난 6개월 여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음 단계’를 함께 모색하는 자리였습니다.

몰입력 있는 세션들을 더욱 즐겁게 만들기 위해, 프레첼과 맥주도 함께 준비되었답니다. 🍻🥨
빅락데이는 홍민님과 혜민님의 CEO 세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혜민님은 핀다 10주년을 맞아 돌아본 핀다의 여정, 새롭게 정비된 우리의 정체성, 하반기를 위한 전략적 방향성을 공유해주셨어요.
핀다가 지닌 의미를 더욱 또렷하게 되새기고, 더 다양한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서비스 확장과 전략도 함께 다짐할 수 있었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정리된 미션, 비전, 핵심 가치도 크루들에게 공유 되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려요!

홍민님은 OKR 리뷰 세션을 통해, 상반기의 성과와 한계를 바탕으로 하반기의 OKR이 어떻게 보완·발전되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짚어주셨어요. 핀다의 방향성과 우선순위를 다시 정돈하는 기회였죠.

이후에는 모든 팀에서 차례로 발표를 이어갔어요.
팀별로 OKR 달성 상황을 공유하고, 잘한 점뿐 아니라 개선이 필요한 부분까지 솔직하게 나누며 하반기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어떻게 쌓아왔는지,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를 함께 점검할 수 있었어요. “이제 꽃 피울 시간입니다”라는 말처럼, 많은 팀들이 상반기를 토대 다지기로 삼았고, 하반기엔 더 큰 도약을 예고했어요.
드디어 잠시 쉬어가는 점심시간! 🍔🐔

맛있는 크라이치즈버거와 치킨 플래터가 준비되어 있어 크루들의 에너지를 든든히 채울 수 있었어요.

오늘은 특별 게스트도 있었는데요, 바로 크라이치즈버거의 마스코트 ‘엉엉이’입니다! 엉엉이는 등장과 동시에 인기 만점, 크루들이 줄지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
점심 이후에는 핀다 크루들의 감성과 센스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이모지로 말해요 ’ 시간이 진행되었어요. 사전에 “상반기와 하반기를 이모지로 표현해보세요!”라는 주제로 응모를 받았고, 당일 현장에서 기발하고 인상 깊었던 이모지들이 공개되었어요.
각자의 성장과 포부, 그리고 팀에 대한 애정까지 담긴 다양한 표현들이 크루들 사이에 유쾌한 공감과 웃음을 만들어냈습니다.
선정된 크루에게는 크라이치즈버거 쿠폰도 선물로 전달되었답니다. 🎁


그리고 다시 시작된 팀별 발표 세션들에서는
이전 세션에서 다루지 못한 부서들의 OKR 내용과 전략, 하반기 목표까지 폭넓게 공유되었어요.

각 팀의 발표를 들으며 핀다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서로의 목표와 방향을 응원하며 우리 모두가 핀다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이렇게 2025년 상반기 Big Rock Day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 빅락데이는 유독 특별했어요. 핀다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 때문인데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재정비된 미션·비전·핵심가치를 선보이며 하반기를 향한 더욱 명확한 방향성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다가올 10주년 기념 행사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핀다의 여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Edit 윤채원
Photo 윤채원•안소영
핀다 크루가 되고 싶다면? 👇